골배마실

골배마실성지와사적지

성지이름 골배마실
성지사진 previewImg
간략설명 성 김대건 안드레아 신부가 소년 시절을 보낸 곳
소속교구 수원교구
주     소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양지면 남곡리 810(양지파인리조트 내)
전화번호 (031)338-1702
홈페이지
 http://www.euni.or.kr
[사진/그림]   [자료실]
성지소개
골배마실은 한국인 최초로 사제가 된 성 김대건 안드레아 신부가 소년 시절을 보낸 교우촌입니다. 김대건 신부 가족은 박해를 피해 충청도 솔뫼에서 용인으로 와 골배마실에 정착했습니다. 이곳에서 소년 김대건은 부모로부터 신앙생활과 교리를 배워 1836년 15세의 나이로 모방 신부로부터 세례성사를 받고 신학생을 선발되어 마카오로 유학을 떠났습니다. 그리고 1845년 사제품을 받고 국내로 잠입한 후 어머니 고 우르술라와 감격적인 재회를 한 곳도 골배마실입니다. 김대건 신부가 성장한 집터에는 성인 동상과 야외제대 등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성지가 양지파인리조트(골프장) 안에 위치한 관계로 평소에는 보존을 위해 문을 잠가놓기 때문에 먼저 은이 성지 사무실로 문의하셔야 합니다.
요일 시간 기타사항
11:00 미사 일정은 은이 성지 것입니다. 특별한 날 외에 별도의 골배마실 성지 미사는 없습니다.
11:00
11:00
11:00
11:00
11:00 매주 후원회원을 위한 미사, 매월 첫토요일 성모신심미사

* 미사시간이 변동될 수 있으니 성지로 전화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위치 안내

교통 안내

<승용차>

영동 고속도로 양지 IC에서 나와 사거리에서 우회전하여 42번 국도 양지 방면으로 가다가 양지 사거리에서 좌회전하면 양지파인리조트로 가는 길이 있습니다. 골배마실은 양지 성당을 지나 골프장 안쪽으로 들어가면 있습니다.



* 골배마실 성지 보존을 위해 평소에는 번호자물쇠로 입구를 잠가놓습니다. 성지를 순례하실 분은 먼저 은이 성지 사무실로 가셔서 안내를 받으셔야 합니다.

상단으로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