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뉴스 모바일 매일 복음 쓰기’ 함께 해요”

(가톨릭평화신문)
 
▲ 6일 서울대교구청 교구장 집무실에서 진행된 복음 쓰기 이벤트 시연회에 참가한 염수정 추기경을 비롯한 서울대교구 홍보위원회 관계자들이 복음 쓰기 어플을 선보이고 있다.

 

 


서울대교구 홍보위원회와 함께하는 ‘굿뉴스 모바일 매일 복음 쓰기’ 이벤트가 22일부터 2020년 2월 29일까지 100일에 걸쳐 진행된다.

“당신 말씀은 제 발에 등불, 저의 길에 빛입니다”(시편 119,105)를 주제 성구로 한 매일 복음 쓰기는 신자들이 성경을 더욱 가까이하고 자주 읽고 묵상하도록 마련됐다.

전국 가톨릭 신자와 일반인 등 굿뉴스 이용자는 누구나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가톨릭’을 내려받고 굿뉴스 신규 이용자는 회원 가입을 해야 한다. 경품 수령과 묵상글 공개 등을 위해 참여정보 제공에 동의하고 출석 체크하면 완료. 100일간 복음을 쓰고 짧은 소감과 묵상 등을 작성하는 복음 묵상 나누기를 하면 된다.

서울대교구 홍보위는 이번 이벤트가 선교와 홍보는 물론 본당별 참여현황 공개를 통해 본당 사목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성서 주간ㆍ대림 시기ㆍ하느님 말씀 주일 등 본당 사목 및 신자 재교육 프로그램으로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서울대교구가 전국 신자들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마련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서울대교구와 cpbc, 가톨릭출판사가 참가자를 위한 푸짐한 경품도 마련했다. 100일간 매일 복음 묵상 글 작성자를 뽑아 문화상품권(6명), 「성경 속 동물과 식물」(3명), 가톨릭평화신문 3개월 구독권(3명), 추천 도서(3명)를 선물한다. 이벤트 종료 후에는 매일 복음 쓰기 점수와 출석 점수를 합산해 점수 등급별로 추첨해 이스라엘 성지순례 여행권(1명), 아이패드/갤럭시탭(3명), 에어팟 프로(6명), 블루투스 스피커(6명), 우리농 상품권(6명), 프리에르 금 묵주반지(2명)를 선물한다.

서울대교구장 염수정 추기경은 “굿뉴스 모바일 매일 복음 쓰기는 주님 말씀을 더욱 가까이하고, 자주 읽고, 묵상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더 많은 분이 함께할 수 있도록 널리 알려주시고, 매일 꾸준히 참여해 하느님 말씀에 맛들이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백영민 기자 heelen@cpb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