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구·대구대교구, 지역 취약계층 위한 나눔에도 ‘앞장’

(가톨릭신문)
대전교구가 코로나19로 인해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지역 주민들을 위해 특별 생계비를 지원한다. 교구는 본당별 최대 7가구까지 가구당 50만 원의 특별 생계 자금을 지원하기로 했다.

‘한끼100원나눔운동본부’(본부장 이진희, 전담 권지훈 신부, 042-636-1331)를 통해 추진되는 이번 사업은 영세자영업자, 일용직근로자 등 코로나19로 생계가 어려워진 가정을 대상으로 하며 4월 20일까지 신청을 받는다. 이후 본당별로 접수된 대상자들에 대한 서류 심사를 거쳐 대상자를 확정, 각 본당을 통해 확정된 대상자들에게 지원금을 전달할 예정이다.

대전교구장 유흥식 주교는 이와 관련해 서한을 발표하고 “코로나19를 겪으며 우리는 ‘공동의 집’에서 함께 사는 존재임을 깊이 깨닫고 있다”면서 “코로나19가 당장에는 재앙일 수 있지만, 미래의 은총으로 변화시킬 책임이 우리에게 주어졌다”고 밝혔다.

대구대교구 사회복지회(국장 박홍도 신부)도 전국 각 교구·단체·개인 후원자들이 보내 온 후원금과 물품으로 코로나19 사태로 어려움을 겪는 소외계층과 대구·경북지역 내 도움이 필요한 공공기관, 보건소, 의료기관 등을 찾아 지원활동을 펼쳐 나가고 있다.

사회복지회는 3월 16일부터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대구 달성군 내 복지사각 소외계층 20세대를 선정해 긴급생계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또 지난달 26일에는 4대리구 12개 본당 취약계층 73세대에 긴급구호물품을 지원했다. 지원물품 포장과 전달은 4대리구 흥해본당 사회복지위원들이 맡았다.


공동취재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