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만위 순교자 현양동산

일만위 순교자 현양동산성지와사적지

성지이름 일만위 순교자 현양동산
성지사진 previewImg
간략설명 무명 순교자 넋을 기리기 위해 조성한 현양동산
소속교구 인천교구
주     소 인천시 강화군 내가면 고천리 1486(바다의 별 청소년 수련원 내)
전화번호 (032)932-6354
홈페이지
 http://ilmanwe.or.kr/
[사진/그림]   [자료실]
성지소개
100여 년의 박해시대를 거친 한국 천주교회에는 적게는 1만 명, 많게는 3만 명의 순교자들이 있지만 이름 정도라도 알려진 순교자는 약 1,000여 명에 불과합니다. 대부분은 이름조차도 남아 있지 않습니다. 그래서 2002년 인천교구는 강화도의 ‘바다의 별 청소년 수련원’ 내에 ‘한국 일만위 순교자 현양동산’을 조성해 한국의 순교자들, 특히 무명 순교자들에게 봉헌하였습니다.

현양동산에는 성모당, 십자가의 길, 순교자 현양당, 전국 유명 성지의 상징물이 있는 순교자의 길, 무명 순교자상, 무명 순교자 현양탑, 묵주 연못 등이 조성되었습니다. 2005년 11월 3일 무명관 2층에 ‘일만위 순교자 기념성당’이 마련되었고, 성당 내에는 홀로 기도하고 싶은 이들을 위한 개인 성체조배실도 만들었습니다. 2007년 6월에는 ‘주님 위로의 동산’과 ‘순교자의 십자가 길’이 조성되었고, 2007년 10월에는 병인박해 때 순교한 남종삼 요한 성인의 유해 일부를 모신 ‘성 남종삼 기념관’도 건립했습니다. 2018년 11월에는 침묵 순례를 돕기 위해 혼자 걷는 묵주기도 4 신비길도 조성해 축복식을 거행했습니다.

한국 일만위 순교자 현양동산은 ‘순교자를 위한 곳’이라기보다는 오히려 일상을 살아가는 우리 신앙인들을 위한 곳입니다. 순교자들의 신앙을 통해 하느님께로 더욱 가까이 가는 ‘길’을 찾고 배우는 ‘신앙의 학교’이며,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누구나 편하게 찾아와 기도하고 쉬어갈 수 있는 ‘삶의 성지’입니다.
요일 시간 기타사항
11:00 순례자들이 청하는 시간에 미사 가능

* 미사시간이 변동될 수 있으니 성지로 전화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위치 안내

교통 안내

<승용차>

강화읍내를 지나 약 5분 후 서문 삼거리에서 좌회전하여 내가 저수지/외포리 방면으로 약 10분 정도 진행 후 고려지 상회 앞에서 신선지 낚시터로 좌회전합니다. 바다의 별 청소년 수련원 입구 오른쪽에 현양동산 입구가 있습니다.

상단으로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