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티칸시국 통합 앱 공개

(가톨릭평화신문)
바티칸시국 행정부 새 공식 앱 홍보 포스터. 바티칸시국 행정부 홈페이지 캡처


바티칸시국 행정부가 행정부 관련 정보를 찾아볼 수 있는 통합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공개하고, 성 카를로 아쿠티스에게 새 앱을 봉헌했다.

바티칸시국 행정부는 3일 공식 홈페이지와 기관 소셜미디어(SNS) 등을 통해 새로운 공식 앱 출시를 전하고 “새 앱을 성 카를로 아쿠티스에게 봉헌했다”고 밝혔다. 새 앱은 바티칸시국 행정부의 공식 홈페이지(www.vaticanstate.va) 콘텐츠 내용을 모바일 기기에서 접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기존엔 컴퓨터에 맞춰 설정돼 있던 화면(레이아웃)을 스마트폰과 태블릿 등 스마트 기기에 맞춰 검색·이용할 수 있게끔 한 것이 특징이다. 새 앱에서는 바티칸시국 행정부의 조직도와 역사를 비롯한 기본 정보, 행정부 공식 발표 사항과 정책 관련 뉴스·공지사항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바티칸 박물관과 우체국, 카스텔 간돌포의 교황 별장 등 행정부 산하 교황청 기관 정보도 볼 수 있다.

바티칸시국 행정부는 “새 앱은 새로운 정보통신 기술을 이용해 신앙을 전했던 성 카를로 아쿠티스에게 봉헌하며 그가 보여준 놀라운 기술 활용 능력을 기리고자 했다”며 “새 앱은 시국 행정부가 추진하는 디지털 혁신의 일환으로, 현대적이고 포용적인 온라인 도구를 통해 행정부 정책의 투명성을 높이고 신자들의 참여를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바티칸시국 행정부의 새 앱은 구글 플레이와 앱 스토어 등을 통해 내려받을 수 있다.

장현민 기자 memo@cpbc.co.kr